인턴십
운영계획
- 인턴십 연계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해결이 필요한 인턴십 과제 도출
- 인턴십 팀매칭은 산학협력운영위원회에서 결정
- 담당 교원이 기업현장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인턴십 참여 학생의 현장근무 상태와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업으로부터 현장실습 현황을 정기적으로 확인
- 학생들의 참여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인턴십 수행 중에 출근부 작성, 주간/월간 자체평가표 작성 및 인턴십 종료 후 종합결과보고서를 성과관리위원회에 제출
- 인턴십 수행 주체인 학생과 참여기관에 대한 만족도조사 실시
- 성과관리위원회는 인턴십 수행성과와 만족도조사 결과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개선사항 도출 후 사업단과 참여기업에 전달

선발계획
- 관련 교과목: SW인턴십(2~13학점) 개설
- 모집 인원: 20명 가량
- 인턴십 기간:
- 단기: 2개월 (계절학기) 계절학기 및 정규학기 중에 학점 선택 인정 가능함
- 중기: 4개월 (정규학기)
- 장기: 6개월 (계절학기+정규학기)
- 인턴십 파견 회사: 산학공동프로젝트 참여기업 + 다수의 SW 중심의 IT 기업
- 특전: 인턴십 종료 후 실습지원비 지급, 취업연계, 해외교육 선발 시 가산점 부여
- 학생선발 방법
- 사업단 위임 선발
- 기업 직접 선발
- 신청서+자기소개서 중심으로 기업 매칭
- 인턴십(계절학기)과 산학공동프로젝트(2학기 개설) 패키지 선발 우선
- 제출 서류: 신청서+자기소개서 (SW 과목 수강 및 개발 경력, 지원 동기 포함)
- 서류 제출 방법
- 마감일: 5월 27일 (월) 오후 6시
- 제출 방법: 창조관 263호 사업단 사무실로 제출